의산협+섬산련+패션협 공동 ‘전안법 개정안 설명회’ 개최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이세림 기자]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는 오는 1월 26일(금) 오후2시부터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와 공동으로, ‘전안법 개정안 설명회’ 개최한다.

전안법(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은 작년 12월 29일 통과돼 업계는 물론 국내외 적으로 큰 이슈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전안법 개정안과 하위법령안 등에 대해 소관부처인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정동희)과 함께 변경된 전안법 개정안 정보의 제공과 하위법령의 내용설명 및 기준 확정을 통해 원활한 법제도 시행의 지원 차원에서 업계 대상으로 진행된다.

3단체가 공동으로 국내 활동 중인 패션디자이너 및 의류패션 중소기업 등 섬유패션업계는 물론 동대문을 중심으로 하는 온오프라인 패션잡화 도소매 소상공인과 온라인판매자들, 전안법 관련자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계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전안법의 소관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전안법 개정안은 물론 이에 근거한 하위법령인 시행령과 시행규칙 등의 주요 실무적 세부내용에 대한 정부측 안을 설명한후 업계의 의견을 구하고 개정안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설명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각 업체별 2명 이내로 제한해 마감할 예정이다.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 www.okfashion.co.kr)

 

[출처] 이세림.의산협+섬산련+패션협 공동 ‘전안법 개정안 설명회’ 개최.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2018.01.22

URL: http://okfashion.co.kr/detail.php?number=48812&thread=81r46r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