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과자 전성시대…新 창업아이템으로 ‘우뚝’
바야흐로 수입과자 전성시대. 최근 가격 경쟁력과 다양한 제품들을 내세운 수입과자 판매점들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달콤하고 맛있는 과자. 최근에는 이국적인 맛의 수입과자가 인기를 끌고 있죠. 더불어 수입과자전문점이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저렴한 가격 그리고 월등한 맛까지!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수입과자의 인기와 창업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월 시장조사기업이 19세에서 59세 남녀 1000명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6.5%가 올해 수입과자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입과자의 인기비결은 우선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제품인데요. 수입과자전문점은 해외 직수입과 병행 수입으로 대량의 재고 확보를 통해 각국의 과자를 절반 정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부천의 한 수입과자 전문점, 체계적인 시스템과 노하우로 국내 첫 프랜차이즈에 성공했고 독특한 인테리어와 제품들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박찬민 / 레드버켓 점장 : (제요즘 수입과자 전문점이 늘어나고 있는데 다른 곳과 경쟁해서 이길 수 있는 이곳만의 특징이나 장점이 있나요?) 제가 알기로도 수입과자 브랜드가 저희 말고도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저희 회사는 첫째 물류가 안정되어있어요. 그래서 안정적으로 물건을 공급받을 수 있고요. 반품도 무난하게 이루어져서 재고부담이 없습니다. 또 다른 브랜드에는 없는 저희만 판매하는 제품이 있거든요. 그걸 어떻게 손님들이 알고 찾아주시고 좋아해주시고 하세요. 또 여기오시면 세계 각국의 사탕이나 초콜릿을 한곳에서 쇼핑할 수 있으니까 손님들이 그것을 매력으로 알고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최근 국내 과자 가격 인상과 소비자 입맛의 다양화되면서 수입 과자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과거 한정적인 오프라인으로만 이루어지던 판매가 최근 이곳처럼 다양한 루트로 판매되고 있어서 소비자들은 더욱 쉽게 수입과자를 접할 수 있는데요.
[정주영(19) / 부천시 소사구 : 일단 가격이 싸고 양도 많고요 국산과자에 비하면 꽉꽉 차 있어서 좋아요.]
[홍성민(19) / 부천시 원미구 : 국산과자보다 저렴하고 양도 많고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맛있는 과자들을 고르다 보니 저절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그런데 멀리서 날아 온 이 과자들은 어떻게 유통이 되길래 외국에 나가지 않아도 편하게 맛 볼 수 있을까요.
이곳 세계과자전문점의 물류창고, 약 천여가지의 제품이 이곳에 보관되어 있는데요. 매월 새로운 제품들을 20개 이상 소개하며 늘 제품구성의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또,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 찾는 과자이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해외에서 수입하고 보관하기 때문에 온도와 습도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가맹점에 보내지기 전에 제품상태나 유통기한을 다시 한번 꼼꼼하게 확인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곳은 점주들이 직접 물건을 고를 수 있는데요. 마트에서 식자재를 쇼핑하는 것처럼 필요한 제품들을 직접 검수하고 고른다고 하니 소비자는 좀 더 정확한 제품을 받아볼 수 있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이곳을 창업할 수 있을까요.
[김윤국 / 레드버켓 대표 : 10년 전에 원두커피를 판매하는 시스템이 생겨났고, 5년 전부터 포화되서 매장을 내기 힘들다는 말이 많았지만 지금은 50m 간격으로 형태는 바뀌었지만 커피원두를 파는 전문점들이 있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상황이거든요. 또한 24시간 잡화들을 판매하는 편의점 형태도 목(위치)가 안 좋아서 매장이 없어지거나 하지만 시스템이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저희도 마찬가지로 세계과자를 판매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고안해서 진행을 하는 부분이거든요. 그래서 이런 세계 과자 할인점이 앞으로 더 많은 브랜드와 새로운 종류의 과자를 추가하면서 브랜드 파워 및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창업이 결정되면 창업지원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정기교육은 물론, 매장 인테리어, 판매 시스템, 그리고 매출에 관한 분석 등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하는데요.
[윤성민(33) / 예비창업자 : 제가 이 가게를 알아보면서 상품에 처음으로 신경을 쓴 것이 상품의 가격과 다양성이었어요. 그래서 찾다보니까 이 회사가 가장 점포수도 많고 들여오는 제품도 다양해서 이 회사를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또 금년에는 국내 음악채널의 시상식과 협력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윤국 / 레드버켓 대표 : 저희 브랜드에서는 올 12월에만 이탈리아에서 5가지 정도의 신제품으로 들여옵니다. 그래서 판매원을 저희 브랜드로 달고, 저희만 공급할 수 있고 저희만 판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거든요. 이런 것으로 새로운 제품들로 경쟁력을 높이고 향후 200~300호점을 넘어가면서 세계과자 할인점에 대한 시스템을 만들었듯이 새로운 유통구조를 만들어내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세계과자전문점. 이제 외국에 나가지 않아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맛으로 하는 세계여행, 여러분도 함께 하실래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종편집 : 2014-12-03 15:34